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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 2018.06.01 15:12
달걀 주기적 섭취하면 체지방 감소?
2017.06.21 18:09  |  조이피트 취재 기자  newbamm@medinfi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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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 여성이 달걀을 주(週) 3.5개 이상 섭취하면 체지방률을 1.3%까지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아울러 고혈압 예방에 유익한 식사법인 DASH(Dietary Approaches to Stop Hypertension) 다이어트와 함께 실천하면 체지방을 줄이는 데 더 효과적인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미국 보스턴 의대 멜라니 모트 박사팀은 FASEB(미국실험생물학회연합회지) 최근호에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에서 연구팀은 DASH 식사 패턴의 한 부분으로 달걀 섭취가 청소년기 후기의 체지방을 낮추는 데 관련이 있다고 전했다.

실제 모트 박사팀은 9∼17세의 소녀 2055명을 최장 10년까지 추적해 이들이 18∼20세가 된 뒤 달걀 섭취와 체지방률의 관계를 분석했다.

그 결과, 달걀을 주 3.5개 이상 먹은 그룹의 평균 체지방률은 30.8%였다.

주당 달걀을 0.5∼3.5개 미만 먹은 그룹과 주당 0.5개 미만 먹은 그룹의 평균 체지방률은 각각 31.3%와 32.1%로 상대적으로 높았다.

몸통의 체지방률도 달걀 고섭취 그룹이 32.1%로, 중섭취 그룹(33.6%)과 저섭취 그룹(34.5%)보다 낮았다.

연구팀은 "달걀을 먹으면 포만감을 금방 느끼게 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며 "달걀 섭취가 체지방률과 허리 사이즈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아울러 연구팀은 달걀 섭취량과 DASH 점수(score)가 젊은 여성의 체지방률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도 조사했다.

DASH 점수는 DASH 다이어트법에 얼마나 잘 순응하는지를 나타내는 점수로, 식이섬유ㆍ유제품ㆍ과일ㆍ채소를 충분히 섭취할수록 높은 점수가 주어진다.

연구팀은 "DASH 다이어트 등 건강한 다이어트법과 함께 평소에 달걀을 즐기면 청소년기 후기에 체지방률을 대폭 낮출 수 있다는 점도 연구를 통해 확인했다"고 전했다.

한편 DASH 다이어트법은 지난해 미국에서 35개 다이어트 중 최고로 평가됐다.

U.S. 뉴스 & 월드 리포트의 베스트 다이어트 평가에서 DASH 다이어트가 5점 만점에 4.1점을 받았다. 2위는 미국보건원(NIH)이 개발한 TCL(Therapeutic Lifestyle Changes) 다이어트로 4점을 받았다.






조이피트 취재 기자 (newbamm@medinfi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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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4글
0 / 300자  
김미경 19.07.24 09:28
삶은 달걀을 먹는게 아니면 후라이도 괜찮은지
  총 0댓글
박용화 19.07.23 16:34
감사합니다
  총 0댓글
이연희 17.04.23 18:43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총 0댓글
이동욱 16.11.30 19:45
윽 AI 어떻게 먹어도되나
  총 0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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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빼니 퇴행성관절이 좋아짐
ㅡ그냥저냥
삶은 달걀을 먹는게 아니면 후라이..
감사합니다
ㅊㅅ
ㅏㄴ
단백질 꾸준히 섭취해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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