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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 2018.06.01 15:12
'간 때문이야' 슈퍼간 만들기 프로젝트(1)
2017.03.03 23:19  |  강홍민 기자  khm@medinfi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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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녹슨 간 원래대로 돌려놓기

밤낮없이 지속되는 폭염으로 스트레스가 최고조에 다다른 요즘, 직장인들은 칼퇴근 후 시원한 술집 찾아다니기 바쁘다.

더위를 잠시 잊게 해주는 시원한 맥주, 그리고 직장상사 뒷담화까지 더해지는 날이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술잔을 기울이게 된다. 문제는 나날이 이어지는 술자리가 더해지면 주머니와 몸이 축나는 건 시간문제. 특히 조용히 엄습해오는 침묵의 장기 '간'은 순식간에 건강 적신호를 알리기 때문에 평소 꾸준히 관리를 해야만 한다.

'간 때문이야'를 그리도 외쳐댔던 모 CF 카피처럼 현재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간 상태는 거의 낙제점을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다. 과다한 업무와 스트레스 그리고 술로 지친 간을 위해 '슈퍼간을 위한 4주 프로젝트'로 건강한 간으로 변신시켜 보자.

먼저 지방간이란 간세포 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말하며 알콜성 지방간과 비알콜성 지방간으로 나뉘게 된다.

알코올성지방간은 알코올섭취량이 증가하면 간에서 지방합성이 촉진되며 에너지대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비알콜성 지방간은 비만에서 찾을 수 있으며 과도한 지방섭취 즉 패스트푸드, 야식, 폭식, 불규칙한 식사에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다.

지방간이 무서운 이유는 그 증상이 겉으로 확연히 드러나지 않으며 피로감, 권태감, 무기력증 등부터 시작되며 많은 합병증을 유발시킨다.

우선 '슈퍼간을 위한 4주 프로젝트' 1주차에는 그동안 지친 간을 원래대로 돌려놓기 위한 간 정화 운동을 소개한다. 총 3단계로 나누어진 이 운동법은 언제 어디서

나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동작이기 때문에 동작을 익혀서 집에서 또는 직장에서 틈틈이 따라해보자.



벤트 오브 리치 투 스카이

1.양팔은 가슴높이에서 옆으로 넓게 펼치고, 양발은 어깨넓이보다 1.5~2배 정도 벌리고 선다.

2.허리를 숙이며 왼쪽팔을 오른쪽발에 가져다 댄다.

3.몸통을 반대로 돌리며 오른팔이 왼쪽발에 닿을수 있도록 한다.

<운동방법은 1번 준비자세에서 2번,3번을 연속적으로 반복한다.>



암 크로스 니업

1.가슴을 펴고 팔을 벌려 양팔을 직각으로 만들고, 발은 어깨 넓이로 바르게 서 준다.

2.왼쪽 무릎을 직각으로 들어 올리면서 양팔을 가슴앞으로 모아준다.

3.1번자세로 다시 돌아가서 반대로 오른쪽 무릎을 직각으로 들어 올리고 양팔을 가슴 앞으로 모아준다.

<운동방법은 1번->2번,2번->1번,1번->3번을 반복하면서 운동한다.>



점핑 니 업

1.발은 어깨넓이로 벌리고, 바르게 선 자세에서 두팔을 복부쪽에 고정시키고 선다.

2.점프를 하면서 왼쪽 무릎을 knee-up 해주고 팔은 자연스럽게 움직인다.

3.점프를 하면서 이번엔 오른쪽 무릎을 knee-up 해주고 팔은 자연스럽게 움직인다.

<운동방법은 2번과,3번을 반복적으로 교차해준다.>

도움말 - 에이팀 이성모 퍼스널 트레이너



강홍민 기자 (khm@medinfi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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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하는 요가로 뱃살 타파!  |   피트니스


총 3글
0 / 300자  
게토레이 14.04.29 20:25
꼭 필요했던 정보네요
  총 0댓글
버릇없는몸매 14.04.28 17:17
우와 몸짱 멋지다
  총 0댓글
  미치고싶다 14.03.25 11:35
방송에 항암식품이다!!라고소개되면 사람들은 미친듯이 사다먹습니다.
기본적으로 항암식품은 독성입니다...
간손상의 원인이될수있습니다.
이미알려진대부분의 약재들은 의사들이 작당한용량으로 약용하고있습니다.
청결유지와 적당한운동과 건강한식습관이 건강한간을 만듭니다.
  총 0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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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빼니 퇴행성관절이 좋아짐
ㅡ그냥저냥
삶은 달걀을 먹는게 아니면 후라이..
감사합니다
ㅊㅅ
ㅏㄴ
단백질 꾸준히 섭취해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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