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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 2018.06.01 15:12
닥터 U의 건강 칼럼
김창우 원장의 스포츠의학
대한재활의학회의 재활 ABC
이응세 원장의 체형관리
안건영 원장의 고운피부비법!
이가영의 바른 운동법
임현정 박사의 영양이야기
김광래 교수의 피트니스 이야기
닥터 U의 건강 칼럼
[닥터U 칼럼]운동, 조금만 해도 많이 한 듯...
A씨는 40세의 직장인입니다. 과체중에 고혈압, 혈당도 당뇨까지는 아니지만 높은 편입니다. A씨의 고민은 자신도 운동을 해야 하는 지를 알지만 요즈음 같은 직장생활에 시간을 따로 내기가 엄두가 안 난다는 것입니다.  |  2012.05.21
[닥터U 칼럼]냉장고 비우기
[닥터U 칼럼]바쁨중독
[닥터U 칼럼]데드라인 삶은 스트레스
김창우 원장의 스포츠의학
섣부른 자가판단, 병 키우는 지름길
인터넷과 SNS가 보편화 되면서 이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손 쉽게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대다. 의학 정보도 마찬가지다. 인터넷 검색만으로 질환의 종류, 증상, 치료법, 생활습관까지 다방면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렇다 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병원을 찾기 전에 인터넷에  |  2012.10.26
무릎에서 나는 '딱딱' 소리 "추벽증후군" 의심
'칼슘 섭취'와 '운동'으로 골다공증 예방하세요
스마트폰이 목 건강을 위협한다
대한재활의학회의 재활 ABC
골다공증의 재활치료
골절이 생기기 전까지는 전혀 증상이 없어 흔히 ‘침묵의 병(silent disease)’ 이라 불리는 골다공증은 국내에도 이미 200만 명 이상의 환자들이 있으며 이로 인한 골절환자도 매년 약10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  2012.03.15
뇌졸중의 재활치료 - 자세 및 운동
다치지 않고 재밌고 오래 운동하기 위해서는?
운동손상의 진단
이응세 원장의 체형관리
[해독] 150㎝의 건강 여행
대장은 인체 소화관의 끝 부분으로 길이는 약 150㎝ 이고 지름은 5㎝ 정도이다. 대장의 중요한 3가지 기능은 섭취한 음식물의 소화, 배설, 독소와 노폐물의 체외 배출등이다. 대장이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하여 내부가 깨끗하다면 신체는  |  2012.11.19
CEO를 쓰러뜨리는 스트레스
운동을 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는?
여성의 아름다움을 괴롭히는 변비
안건영 원장의 고운피부비법!
피부위의 황색 경보! 황사바람이 불어온다
봄철 건조한 황사바람은 미세분진과 중금속 등 우리 몸에 해로운 물질들을 함유하고 있다. 황사가 피부에 직접 닿으면 알레르기성 접촉 피부염이나 자극성 접촉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으며, 아토피, 여드름이 있는 경우 증상이 악화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또, 건조하고 세찬 황사 바람은 피부의 수분을 앗아가  |  2012.03.09
아기피부위한 화이트닝 처방은?
환절기, 현명한 피부관리법은?
신나는 새학기가 꺼려지는 이유는
이가영의 바른 운동법
[이가영의 바른 운동법] 튼튼한 몸 가꾸기, 쉬운 ..
다이어트의 공격 대상은 바로 비만입니다. 저희들이 일반적으로 말하는 비만이란 체지방율이 높은 사람을 지칭합니다. 남자의 경우 25%, 여자의 경우 30%를 초과하는 사람들에게 적용이 됩니다. 그러나 요즘 보통체격의 사람들도 자신이 뚱뚱하다는  |  2013.04.15
[이가영의 바른 운동법]등 운동으로 오십견을 예방하자
[이가영의 바른 운동법]자신에게 맞는 운동법을 찾자
[이가영의 바른 운동법]죽어라 윗몸일으키기만 할까요?
임현정 박사의 영양이야기
영양성분 표시를 확인하자!
언제부터인가 마트에서 제품을 고를 때 자연스럽게 “이건 열량이 얼마나 되나?” 하면서 포장을 자세히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관련된 공부를 해서 관심을 가지게 된 것도 사실이겠지만, 제 아이를 위한 식품을 고를 때는 여러 제품을 더욱 꼼꼼히 살펴보게 됩니다. 이렇듯 ‘내 몸을 위한, 내 아이들을 위한, 부모님을 위한’ 식품을  |  2012.02.23
색깔있는 음식을 먹어야 하는 이유?
대사증후군
저 칼로리, 저염조리법
김광래 교수의 피트니스 이야기
과부하란 무엇일까요?
우리가 운동을 수행한다 라고 하는 것은 운동이라고 하는 자극을 통해 적응 현상을 유발하는 즉 체력의 향상을 가져오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운동 프로그램을 일정기간동안 지속적으로  |  2013.06.06
지방소비 운동 vs 칼로리소비 운동
왜 코어(CORE)일까?
신체적인 fitness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살빼니 퇴행성관절이 좋아짐
ㅡ그냥저냥
삶은 달걀을 먹는게 아니면 후라이..
감사합니다
ㅊㅅ
ㅏㄴ
단백질 꾸준히 섭취해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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